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고양이 목욕시키는 방법

by haru_review 2022. 2. 18.
반응형

고양이는 스스로 그루밍을 통해 자신의 몸을 청결하게 하기 때문에 자주 목욕을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목욕을 하지 않고 청결을 유지하는데 한계가 있고, 상황에 따라서 목욕을 해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물에 젖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목욕을 시키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런 집사님들에게 도움이 될 고양이 목욕시키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cat
cat

준비 사항 

1. 고양이가 발버둥 칠 확률이 높으니 발톱을 미리 깍아 놓습니다. 

2. 고양이의 할퀴에 다칠 수 있으니 소매가 긴 옷을 입고 준비 합니다. 

3. 고양이 샴푸와 수건은 목욕 중에 손만 뻗어서 바로 닿는 곳에 둡니다. 

4. 문을 꼭 닫아 혹시라도 고양이가 비누 거품을 뿌리고 다닐 것을 방지합니다. 

 

목욕 하기 

1. 목욕이 시작 되기 전에 고양이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평소 좋아하는 부위를 잘 쓰다듬어 줍니다. 

2. 장소는 바닥이 미끄럽지 않게 매트를 준비해줍니다. 고양이는 바닥이 미끄러우면 불안해합니다. 

3. 욕실에서 샤워기를 가볍게 틀어 줍니다. 물기를 몸 아래쪽부터 조금씩 묻혀줍니다. 

4. 샤워기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면 미리 물을 욕조나 대아에 받아둡니다. 

5. 아래쪽부터 물을 적시고 거품 목욕을 해줍니다.

6. 샴푸를 짜서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몸 전체를 마사지하듯 살살 쓰다듬어주면서 해줍니다. 

7. 얼굴은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목욕 마지막에 해줍니다. 

8. 손바닥에 물기를 묻힌 후에 더러운 부분만 닦아낸다는 느낌으로 닦습니다. 

9. 코부터 시작해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쓰다듬어서 닦아줍니다. 

 

말리기 

1. 수건으로 털에 묻은 물기를 닦아 줍니다. 

2. 물기를 닦은 후 헤어드라이기로 완전히 말려줍니다. 

3. 헤어드라이기는 낮은 단계부터 시작해서 고양이에게 소리에 친숙하게 만든 후 말립니다. 

4. 고양이가 헤어드라이기를 강하게 거부한다면 억지로 말리지 않고 수건으로 물기만 충분히 털어내주면 됩니다. 

5. 이때는 감기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실내온도를 따듯하게 해줍니다.

 

반응형

댓글